키즈카페의 차별성.. 천연모래 놀이터 갖춰

키즈카페의 차별성.. 천연모래 놀이터 갖춰

강동완 기자
2012.09.25 10:33

[커피 프랜차이즈] 베스트빈 SAND&CLAY

[편집자주] 편집자주|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여전히 뜨겁다. 업종별로 외식업, 도소매, 서비스업까지 다양하면서 각분야별로 치열한 경쟁속에서 아이템들이 개발되고 진화하고 있다. 2012년 9월기준으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거래 홈페이지에는 290여개가 브랜드가 등록되어 있다. 이에 이들에 대한 노하우 차별성을 순차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지난 2004년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런칭해, 8년째 운영되고 있는 '베스트빈 SAND&CLAY' 는 아이들과 함께 공존할수 있는 가족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기존 커피전문점은 점포구입비용,임대료에 부담이 많고 유동인구가 많은곳에 입점하는 반면, '베스트빈 SAND&CLAY'는 동네상권으로 임대료 부담이 적고 소비자를 유입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다른 차별성으로 '키즈카페'다르게 별도의 키즈공간을 분리, 일반커피 손님들도 유입이 가능하다.

◇ 천연모래속에서 아이들의 놀이문화 갖춰

특히, 키즈공간에 있는 모래(엔젤샌드)는 항균 코딩되었으며 물 없이 뭉쳐지는 실내용 안전한 모래로 놀이 후 손이나 옷에서 쉽게 떨어지며 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천연모래로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손 근육발달에 도움을 줄수 있다.

엔젤샌드는 고온살균 처리한 모래이며,한국 생활환경시험 연구원에서 안정성검사(중금속 무검출,가조제 무검출 등)를 받은 안전한 모래이다.

◇ 건강 사이트 서브메뉴 갖춰

모든 커피메뉴를 취급하고, 서브메뉴로 천연발효 빵 만든 치와바타 샌드위치, 허니브래드, 갈릭스틱 메뉴 등으로 아이들에 건강까지 생각하고 있다.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라또아이스크림과 아이들 음료(포도쥬스,사과쥬스,스무디)를 갖추고, 커피음료에 강점이 추가적으로 에이드 메뉴를 개발 중에 있다.

창업비용은 20평기준 점포구입비 포함 약 1억5천만원으로 7일간에 커피 교육 및 운영교육 실시하고 있다.

베스티빈은 지난 2006년 동서식품과 OEM계약체결로 안정된 로스팅으로 신선하고 안정된 커피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베스트빈 커피전문점 80호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분당 백현동카페골목에 직영1호점을 오픈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