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황제가 온다…신승훈, 10년만 정규앨범 발매

발라드 황제가 온다…신승훈, 10년만 정규앨범 발매

한수진 기자
2025.08.28 13:42
신승훈 / 사진=도로시컴퍼니
신승훈 / 사진=도로시컴퍼니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내달 데뷔 35주년 기념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28일 소속사 도로시컴퍼니에 따르면 신승훈은 오는 9월 23일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신시어리 멜로디즈)'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앨범 메시지를 관통하는 수록곡을 9월 10일 선공개한다.

신승훈의 정규 앨범 발매는 무려 10년 만이다. 'SINCERELY MELODIES'는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의미를 담았다. 신승훈이 전곡 프로듀싱과 작곡에 나서는 등 앨범 제작 전반을 직접 이끌며 진정성을 더했다. 그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신승훈 음악’의 정수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승훈은 지난 1990년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데뷔했고, 이 앨범으로 140만 장이라는 기록적인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이후 1집부터 7집까지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 '발라드 황제'라 불리며 사랑받았다. 한국 골든디스크 역사상 최다 수상, 한국 가요 음반 역사상 최대 누적 판매량 1,700만 장을 넘기는 등 한국 대중가요사를 대표하는 독보적 기록을 세웠다.

시대를 관통하는 발라드로 세대를 아우른 그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새로운 서사와 감성을 들려줄지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