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 APEC 회의 개최 기여 인정받아 외교부장관 표창 수상

돌핀, APEC 회의 개최 기여 인정받아 외교부장관 표창 수상

이동오 기자
2026.02.09 16:15

친환경 국제행사 운영 지원 통해 탄소저감·다회용컵 문화 확산에 기여

텀블러·식기세척기 전문기업 돌핀은 2025년 APEC 고위관리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돌핀
사진제공=돌핀

이번 표창은 2025 APEC 고위관리회의(SOM2, SOM3) 기간 동안 친환경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국제회의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실천 모델로 '에코텀' 텀블러세척기를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돌핀은 APEC이 친환경 국제 행사로 운영될 수 있도록 회의 기간 동안 텀블러 세척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참석자와 상주 기자들을 대상으로 텀블러 세척 시연 및 사용 방법을 안내하며 텀블러와 다회용 컵 사용을 유도했다. 이를 통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국제회의 현장에서 실질적인 탄소 저감 실천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돌핀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국제사회에 한국의 지속가능한 행사 운영 역량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성과"라며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기술을 국제 무대에서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국제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며, 일회용 컵 없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