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김남이 기자
2026.02.22 11:16
삼성전자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이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에 공급됐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이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에 공급됐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고급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 전 세대에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랜도 인근의 비에라는 우주 항공 산업의 중심지로 유명한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해있다. '아리페카'는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 △조이얼 홈즈 △CDS 빌더 △스탠리 홈즈 등 4개 고급 맞춤형 건설사(커스텀 빌더)가 2027년 완공을 목표로 건축 중인 260세대 규모의 고급 단독주택 단지다.

'아리페카' 단지에 적용되는 데이코 가전은 △1도어 컬럼(Column) 냉장∙냉동고 △풀 컬럼 와인셀러 △ 식기세척기 △48형 듀얼 스팀 레인지 △프로 캐노피 월 후드 등 총 6종이다.

'1도어 컬럼 냉장고'는 최고급 메탈 소재로 내부 전면을 감싸 식재료를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한다. 미세정온 기술로 내부 온도 편차를 ±0.5도 이내로 유지해 식재료의 맛과 질감을 신선하게 유지해준다.

'풀 컬럼 와인셀러'는 와인 숙성고처럼 열, 빛, 습도, 진동에서 와인을 보호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세 개의 독립된 내부 공간을 각각 4~18℃로 설정할 수 있어, 와인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는 식기에 찌든 얼룩을 말끔히 제거하는 '스톰워시(StormWash+)' 기능과 세척이 종료된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식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건조하는 '오토 릴리즈 도어'가 적용됐다. 48형 듀얼 스팀 레인지는 듀얼 구조로 서로 다른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 데이코 등 B2B(기업 간 거래) 가전을 적극 공급하며, 주요 건설사를 대상으로 B2B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플로리다 지역 내 신뢰받는 '파크 스퀘어 홈즈', '존스 홈즈'가 공급하는 단독주택에도 데이코 가전을 공급 예정이다.

이상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아리페카에 데이코를 공급하게 된 것은 북미시장에서 삼성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가 인정받은 결과"라며 "데이코 라인업을 통해 북미 B2B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김남이 기자

인간에 관한 어떤 일도 남의 일이 아니다. -테렌티우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