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썰] 아직도 재택해? 부러웠던 인스타…"내년부터 주5일 출근"

[IT썰] 아직도 재택해? 부러웠던 인스타…"내년부터 주5일 출근"

윤지혜 기자
2025.12.02 07:51
/사진=CNBC 캡처
/사진=CNBC 캡처

재택과 사무실 근무를 병행했던 인스타그램이 내년부터 주5일 사무실 출근을 본격화한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대표는 미국 직원들에게 '2026년 승리하는 문화를 만들기'라는 메모를 보내 내년 2월2일부터 주5일 사무실 출근을 지시했다.

그는 "우리는 직접 만날 때 더 창의적이고 협력적이라고 믿는다"며 "코로나19 이전에도 그렇게 느꼈고, 대면 문화가 강한 뉴욕 오피스에 갈 때마다 느낀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은 2023년 9월 이후 주3일 이상 사무실에 출근하는 하이브리드 근무를 이어왔다.

모세리 대표는 인스타그램을 '더 민첩하고 창의적으로' 만들기 위한 조치도 발표했다. 반복되는 회의는 6개월마다 일괄 취소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추가한다. 그는 "여러분의 시간을 회의를 준비하는 데 쓰기보다 훌륭한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하길 바란다"며 집중을 방해하는 회의는 과감히 거절하라고 당부했다. 또 문서 형태의 덱(decks) 대신 시제품인 프로토타입을 더 많이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메타는 "새로운 근무제는 인스타그램에만 적용된다"며 "페이스북과 왓츠앱 등 다른 계열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윤지혜 기자

안녕하세요. 정보미디어과학부 윤지혜 기자입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