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제주産 농축수산물 싸게 사세요"

현대百 "제주産 농축수산물 싸게 사세요"

최석환 기자
2008.09.18 12:25

제주감귤농협과 전략적 제휴 체결

현대백화점(104,300원 ▼5,500 -5.01%)그룹이 직거래 유통 방식을 통해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비롯해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가격하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18일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제주감귤농협과 감귤을 포함한 농축수산물 산지 직거래를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 제휴식에는 홍성원현대H&S(15,000원 ▲580 +4.02%)사장, 소병걸 현대백화점 상품본부장, 김형수 서귀포시장, 제주감귤농협 김기훈 조합장 등 그룹 관계자와 제주감귤농협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제휴로 현대백화점과 현대H&S, 현대홈쇼핑, H몰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감귤류 및 농수축산물을 직거래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직거래를 통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제주산 감귤과 농축수산물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제주도 생산농가도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소득증대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산지 직거래 품목을 더욱 늘려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최석환 기자

"위대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던 셰익스피어의 말을 마음에 담고, '시(詩)처럼 사는 삶(Deep Life)'을 꿈꿉니다. 그리고 오늘밤도 '알랭 드 보통'이 '불안'에 적어둔 "이 세상에서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맛보거나 다른사람의 고통을 해석하고 덮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란 글을 곱씹으며 잠을 청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