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라온메타, '2025 시큐업&해커톤'서 메타버스 실습 비전 제시

[더벨]라온메타, '2025 시큐업&해커톤'서 메타버스 실습 비전 제시

이종현 기자
2025.09.10 11:0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는 오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2025 시큐업&해커톤'에서 웹3와 AI 기술이 융합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서비스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산업 현장과 미래 교육의 혁신적 실습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10일 밝혔다.

2025 시큐업&해커톤은 'Web3&AI로 연결되는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라온시큐어의 자체 행사다. Web3와 AI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보안·인증 전략을 공유한다. 라온메타는 이번 행사에서 트랙 B의 발표 세션을 주관하며 메타버스 기반 실습 환경 전반을 다루는 강연과 토론을 준비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라온메타와 파트너사들이 마련한 전시부스도 운영된다. 라온메타가 개발한 실험동물 부검을 비롯해 동작인식 특화 간호술기, 임상 수행능력 평가 등 의료 실습과 동력보트, 지게차, 굴착기 조종훈련 등 직무 실습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라온메타는 이번 시큐업&해커톤을 통해 메타버스 기반 실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Web3와 AI를 결합한 ‘메타데미’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실습 혁신을 이끌고, 국내외 산업 현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