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골라 먹는 감기약 '대원콜 연질캡슐' 3종 출시

대원제약, 골라 먹는 감기약 '대원콜 연질캡슐' 3종 출시

박정렬 기자
2026.02.12 10:07
대원콜연질캡슐 제품./사진=대원제약
대원콜연질캡슐 제품./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11,720원 ▼30 -0.26%)이 감기약 브랜드 '대원콜 연질캡슐'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대원콜 연질캡슐'은 감기 증상 완화와 진정 작용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대원콜 콜드(종합감기) △대원콜 코프(기침감기) △대원콜 노즈(코감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대원제약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액상형 성분을 담은 연질캡슐로 알약 대비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고 생체 이용률이 높아 신속한 약효를 기대할 수 있다.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최대 함량인 1캡슐당 250㎎ 함유해 두통, 발열, 근육통 등에 고른 효과를 보인다.

제품별로 '대원콜 콜드'는 콧물, 기침, 발열 등 감기의 제증상을 복합적으로 완화해주며, '대원콜 코프'는 기침, 가래, 인후통 등 목감기 증상에 특화된 성분을 강화했다. '대원콜 노즈'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 코감기 증상을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대원콜 연질캡슐은 호흡기 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쌓아온 대원제약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감기 증상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증상별 맞춤 구성과 빠른 흡수력을 강점으로 감기약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박정렬 기자

머니투데이에서 의학 제약 바이오 분야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