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총선 출구조사서 보수당 승리 전망

英 총선 출구조사서 보수당 승리 전망

김성휘 기자
2010.05.07 06:55

650석 중 307석 차지할 듯…노동당 255석

영국이 6일(현지시간) 치른 총선에서 야당인 보수당이 집권 노동당을 제치고 다수 의석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과반에는 못 미쳐 절대다수당이 없는 '헝(hung) 의회'가 될 전망이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오후 10시 투표 종료와 함께 공개된 출구조사 결과 데이비드 캐머런 당수가 이끄는 보수당이 307석을 얻을 것으로 집계됐다.

고든 브라운 총리가 이끄는 노동당은 이에 못 미치는 255석을, 선거 막판 인기를 모으며 돌풍을 일으켰던 닉 클레그 당수의 자유민주당은 59석에 그칠 것으로 추산됐다.

영국 하원 의석은 총 650석. 따라서 출구조사대로 결과가 나오더라도 보수당이 과반을 차지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김성휘 기자

머니투데이 미래산업부(유니콘팩토리) 김성휘입니다. 국회/정당/청와대를 담당했고(정치부) 소비재기업(산업부), 미국 등 주요증시/지정학/국제질서 이슈를(국제부) 다뤘습니다. EU와 EC(유럽연합 집행위), 미국 워싱턴DC 싱크탱크 등을 경험했습니다. 벤처스타트업씬 전반, 엔젤투자, 기후테크 등 신기술 분야를 취재합니다. 모든 창업가, 기업가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공유